top of page


카카오 키워드 광고 UTM 활용법,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해리(Harry)입니다. 이번 편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카카오키워드 광고의 캠페인, 그룹 경로를 구별하는 법 공유드릴게요! 지난 번에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카카오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공유드렸었죠?!...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33


5분만에 태그매니저와 연동하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 편은 유니버셜GA를 태그매니저로 설치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또는 처음 GA4를 설치하시는 분들께서 권장하는 설치방법인데요, 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한 GA4 설치 방법...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46


범위 내 IP 차단 (CIDR),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 편은 지난 편에서 소개했던, GA4 내부 IP 차단 편에 이어서 범위에 속하는 IP를 모두 차단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예를 들어, 우리회사의 아이피 주소가 xxx.xxx.xxx.0 ~...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81


내부 IP 차단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 편은 GA4에서 내부 IP를 차단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내부 IP를 왜 차단해야할까요? '데이터 정합성' 때문이죠. 만약 우리와 클라이언트의 접속 데이터까지 GA4에서 수집된다면, 유입경로와...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91


유니버셜 버전(UA) 코드로 GA4 연동하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기존 GA 유니버셜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공개합니다. 유니버셜(UA)에서 생성한 코드가 현재 웹사이트에 삽입되어 있나요? 그럼, GA4 코드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16


구글 애널리틱스4(GA4) 데이터 보관기간 연장하는 법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 편은 정말 놓쳐서는 큰일나는 데이터 보관기관 연장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여기서 질문! 데이터는 계속 보관되는게 아닌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GA4에서는 기본 설정이 2개월 입니다. 그럼 2개월...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23


구글 애널리틱스4(GA4), 5분만에 설치하는 방법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가 런칭했으나... 아직까지 유니버셜 GA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존의 대시보드가 익숙해서 일텐데요, 하지만! 내년부터 유니버셜 GA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ㅠ 그래서 새롭게...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95


우리 웹사이트 재방문 데이터 확인하기 - 계산된 측정항목, 구글 애널리틱스(GA)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의 재방문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그럼, 재방문 데이터 ▶재방문 ▶재방문율 왜 필요할까요?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다시 들어와 원하는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15


마이크로 전환 사고 방식, 구글 애널리틱스(GA)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전환!이 아니라 마이크로 전환(?)에 대해 소개할게요. 우리가 마케팅을 하는 가장 단순한 이유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는 '전환'이라는 지표를 기준으로 달성여부를...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18


전환 기여모델에 따른 다양한 성과 측정 방식, 구글 애널리틱스(GA)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 기여모델에 대해 얘기할게요 획득 보고서를 우선 확인해볼까요? 보통 소스/매체 그리고 캠페인별 성과를 비교할 때 획득보고서 내의 전환 수치로 ▶성과가 좋은 매체 ▶성과가 좋지...
2023년 11월 1일3분 분량
21


구글 태그매니저(GTM)로 페이스북 이벤트 픽셀 설치하는 꿀팁!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편에서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간단한 꿀팁'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지난 편에 이어 이벤트 픽셀을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지난 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62


구글 태그매니저(GTM)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간단한 꿀팁!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최대리 曰 "김사원 님 페이스북 신규 집행할 예정이니 픽셀 미리 설치해두세요" 김사원 曰 "페이스북 픽셀은 개발팀에서 설치 해주셔야 하지...
2023년 11월 1일1분 분량
33


구글 태그매니저(GTM)를 활용한 페이지 제목 별 이벤트 추적 | 지아이코퍼레이션
구글 애널리틱스(이하 GA)에는 "페이지 제목"을 자동으로 추적하게끔 설정되어 있는데요, URL단위로 표시되는 "페이지"보다는 보다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리고 오늘은 구글 태그매니저(이하 GTM)를...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68


우리 웹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GA)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우리 웹사이트에서 방문자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컨텐츠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지 제작 단계에서는 매력적이었지만 실제 페이지 오픈 이후에는 사용자들이 전혀 관심없어 하거나 부정적인 피드백 누적,...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21


구글 애널리틱스(GA)의 "사용자"란?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자 수는 문자만 보면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 수'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다른 개념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자는 사실 쿠키(Cookie)입니다. 온라인 상의 쿠키는 '헨젤과...
2023년 11월 1일2분 분량
26

GI Corporation은 실행 및 리포팅에 그치는 일반적인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사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우상향을 위하여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모든 가능성과 리스크를 리뷰하고 데이터 마케팅 관점에서 최상의 선택지를 제안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