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가 알려주는 네이버 쇼핑광고 유형 3가지!
- GI Corporation
- 3일 전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일 전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이번 주는
네이버 광고 상품 중에서도
네이버 쇼핑광고의 3가지 유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건데요!
그럼 2025년 1월 2주 차 지아이큐레이션에서
소개하는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어떤 유형들이 있는지 지금 바로 보러 갈까요?🏃♀️
네이버 쇼핑광고_쇼핑몰 상품형
먼저 소개해 드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형' 상품입니다!
쇼핑몰 상품형은 광고주의 쇼핑몰에 있는 상품이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이나
네이버 쇼핑 검색 탭 지면에서 노출되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으로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지면
네이버 쇼핑 검색 탭 지면
네이버 이미지 탭 지면
에서의 노출 형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탭 지면의 경우,
PC / 모바일 지면 모두 노출 가능하며,
쇼핑 검색 탭 상/중/하단에 광고 2~5개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지면입니다.
다만, 키워드 및 노출 유형에 따라
광고 개수가 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지면은
'네이버 쇼핑' 영역으로, PC / 모바일 지면의
상단 및 하단에 1~4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쇼핑 검색 탭 결과와 마찬가지로
키워드 및 노출 유형에 따라 광고 노출 개수와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이미지 검색 탭 지면 또한
PC 및 모바일 모두 게재 가능합니다.
PC의 경우 5~20개까지,
모바일은 3~20개의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쇼핑몰 상품형 상품은
이 외에 뉴스, 블로그 등
콘텐츠 매체에서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_제품 카탈로그형
그다음은 '제품 카탈로그형' 상품입니다.
제품 카탈로그형은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연동된 상품만
광고가 가능한 '쇼핑몰 상품형' 과는 다르게
'제품 카탈로그형'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지 않고도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 시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 쇼핑에서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이 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_쇼핑 브랜드형
마지막으로 '쇼핑 브랜드형'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라면 집행 가능합니다.
쇼핑 검색광고의 다른 2가지 상품과는 다르게
광고를 노출할 키워드 유형을
내 브랜드, 다른 브랜드, 일반 키워드
이렇게 3가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되는데요!
내 브랜드 키워드와 일반 키워드는
상단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지만
다른 브랜드 키워드는 하단에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쇼핑 브랜드형' 상품은 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키워드에도 노출이 가능하니,
다른 브랜드 키워드에 전략적으로
입찰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이렇게
1월 2주 차 지아이큐레이션으로
쇼핑검색광고의 3가지 유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들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다양한
광고 매체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도 다시 만나요!
안녕👋